기초회화반
English is so widely spoken, it has often been referred to as a “common language”
English is so widely spoken, it has often been referred to as a “common language”
우리나라 분들은 대부분 학교생활을 통해 영어를 많이 접하신 분들입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정답찾기식 영어공부에 익숙해 있으며 설상가상 그동안 영어 회화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아 영어 회화라고 하면 얼굴부터 빨개지는 분이 의외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클래스 인데, 과정목표가 의외로 높다고 놀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Level2 부터 적용되는 고급회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달성해야 할 목표수준 입니다.
– Side by Side 교재 완전 암기
– 상황별 단어넣기, 문장 만들기,
– 상호간 상황별 대화 연습
* 주 몇시간 수업 만으로 영어 기초회화 과정을 수료하실 생각은 버리시기 바랍니다. 수업시간에 창피해 하지 말고 선생님을 열심히 따라 해야 하며 선생님이 내주시는 숙제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틈만 나면 부지런히 무언가를 중얼거리는 회화공부 자세가 필요합니다. 성인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공부하는 모습은 열정적이고 아름답습니다.
Side by Side 3rd. Edition. (Book 1~2) / Pearson_Longman, 선생님 유인물
* 본 과정은 상기 목표 수준을 달성하는 것이고, 교재는 이를 연습하기 위한 상황제시용 보충 수단일 뿐입니다. 이 교재를 완전히 이해하는 (속칭 “책을 떼는“)것이 이 과정의 목표가 아닙니다.
* 본 과정 수강생 중에 교재내용을 완전히 이해했으니 더 이상 배울 게 없다고 하시는 분이 가끔 계신데, 이는 상기 과정목표를 잘못 이해하셨기 때문입니다. 상기 목표를 굳이 교재에 비추어 표현하자면 책을 거의 “달달” 외우는 수준이라 할까요? 책을 보지 않고도 제시된 그림과 등장인물, 상황 등을 자신의 단어와 표현으로 술술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이러한 맥락에서 교재없이 독자적인 커리큘럼으로 큰 호응속에 기초회화반을 재밌고 유익하게 이끌고 계신 선생님도 계십니다.
* 원칙적으로 Level down은 불가하나 Level 2 수준이 벅찰 경우에는 재수강 가능
(선생님이 해당 학생의 부족부분을 집중적으로 보강해서 조기에 Level 2 재편입)